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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ing 클래스

Easing은 애니메이션이 재생될 때 속도가 서서히 증가하거나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공의 속도가 서서히 증가하다가 애니메이션이 끝나는 부분에서 속도가 점차 줄어들면서 결국에는 완전히 멈추게 됩니다. 애니메이션에 easing 효과를 추가하면 좀더 사실감 나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Flash는 Tween 클래스와 TransitionManager 클래스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6가지의 easing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 Back: 애니메이션을 한 번에 한쪽 끝이나 양쪽 끝에서 전환 범위를 넘어 확장하며 오버플로 효과를 제공합니다.
  • Bounce: 한쪽 끝이나 양쪽 끝에서 전환 범위 내에 공이 튀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튀는 횟수는 지속 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지속 시간이 길수록 여러 번 튑니다.
  • Elastic: 한쪽 끝이나 양쪽 끝에서 전환 범위를 벗어나는 탄성 효과를 추가합니다. 탄성의 정도는 지속 기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Regular: 한쪽 끝이나 양쪽 끝에서 더 느린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가속 효과, 감속 효과 또는 두 효과를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Strong: 한쪽 끝이나 양쪽 끝에서 더 느린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이 효과는 Regular 여유와 비슷하지만 더 뚜렷합니다.
  • None: 속도의 가감 효과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속도로 이동하는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이 전환은 선형 전환이라고도 합니다.

앞에서 살펴본 6개의 easing 클래스에는 각각 3개의 easing 메서드가 있습니다.

  • easeIn: 전환 시작 부분에서 easing 효과를 제공합니다.
  • easeOut: 전환 끝 부분에 easing 효과를 제공합니다.
  • easeInOut: 전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 easing 효과를 제공합니다.

참고: 위의 TransitionManager 코드 예제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None 클래스에는 'easeNone' 메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