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

Tween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에 애니메이션을 적용

  1. 새 ActionScript 3.0 파일을 만들고 tweenWithEvent.fla로 저장합니다.
  2. 레이어 1을 선택하고 레이어 이름을 'assets'로 변경합니다.
  3. 레이어에서 임의의 모양을 그리고 이 모양을 심볼로 변환합니다(F8). 무비 클립을 유형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인스턴스 이름을 img1_mc로 지정합니다.
  5. 새 레이어를 추가하고 레이어 이름을 'actions'로 지정합니다.
  6. actions 레이어의 프레임 1을 선택한 상태에서 액션 패널을 열고 다음 코드를 스크립트 윈도우에 입력합니다.
  7. 레이이를 추가한 것은 리소스와 소스의 분리차원 인 듯 하다... (아마도)

import fl.transitions.*;
import fl.transitions.easing.*;
 
function finishHandler(event:TweenEvent):void
{
    // Place your actions here
    trace("MOTION_FINISH time = "+event.time);
}
var myTween:Tween = new Tween(img1_mc, "y", Elastic.easeOut, 0, 300, 3, true);
myTween.add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 finishHandler);

참고: 이 코드 예제는 애니메이션을 수신하도록 할당된 이벤트 핸들러 함수를 사용하여 간단한 트윈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벤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일련의 액션 고리로,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지점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motionChange, motionFinish, motionLoop, motionResume, motionStart 및 motionStop과 같은 이벤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