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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Sprite 클래스의 특징

Sprite object는 무비 클립과 닮아 있습니다만, 타임 라인을 가지지 않습니다. Sprite 는, 타임 라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object에 적절한 기본 클래스입니다. 예를 들어, Sprite 는, 통상은 타임 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 인터페이스 (UI) 컴퍼넌트의 논리 기본 클래스가 됩니다.

MovieClip 클래스 (Sprite 클래스의 서브 클래스)에서 buttonMode property를 사용하면, 버튼에 몇개의 기능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_up, _over, 및 _down 의 label가 붙은 프레임을 짜넣으면, 자동 상태 변화가 됩니다 (이전의 버젼의 ActionScript 로 제공되고 있던, 버튼으로서 사용되는 무비 클립용의 기능과 닮은 기능). 이러한 자동 상태 변화는, 스프라이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프라이트는 타임 라인을 가지지 않고, 그 때문에 label를 붙이는 프레임이 없기 때문입니다.